1. 스킨을 바꾼 이유
정규표현식 포스팅을 하다가 <code></code>
태그를 사용을 많이 했습니다.
그런데 code 태그를 기존에 쓰던 스킨에서 지원하지 않았습니다.
안 그래도 스킨에 만족도가 안 좋았는데, 이번에 트리거가 되어 스킨을 바꾸게 된 계기가 됐습니다.
좀 더 개발자 블로그에 어울리는 티스토리 스킨이 없나 찾다가 바로 좋은 스킨을 찾았습니다.
https://pronist.tistory.com/5?category=844785
2. 스킨 소개
개발자 정상우 님께서 만드신 예쁜 스킨입니다.
출처를 밝히고 github에 별 눌러드리면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!
스킨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위의 링크로 이동하면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사이드 메뉴
이 스킨은 사이드 메뉴가 있는 블로그입니다. 사이드 메뉴가 정말 예뻐요.
물론 사이드 메뉴를 스킨 편집으로 들어가서 토글로 숨길 수 있습니다.
그리고 반응형 웹이기 때문에, 모바일이나 태블릿 환경에서는 사이드바를 접고 펼 수 있습니다.
그래서 모바일 환경에서 화면을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다양한 메인화면
이 블로그는 다양한 커버 아이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진짜 많아서 뭐가 뭔지 알 수 없었는데, 제작자님 블로그 메인에 좋은 예시의 커버가 있습니다.
라이트 & 다크 모드 / 상단 이동
예전에 최상단 이동 버튼을 직접 만들어서 적용했습니다. 그리고 방법도 포스팅했죠.
https://wooncloud.tistory.com/52
하지만 이 블로그에는 이 기능이 기본으로 들어가 있습니다.
그리고 라이트와 다크 모드를 바꿀 수 있는 토글 기능이 존재하죠.
저는 개발할 때 다크 스킨을 선호합니다.
TOC (Table Of Contents)
제가 정말 필요했던 기능입니다. TOC는 (Table Of Contents)의 약자입니다.
원래 쓰던 스킨에서 저 TOC 기능을 추가하고 싶었습니다. 그래서 개발자 '박우빈'님의 TOC를 추가해보려고 했습니다.
상호작용 메시지
블로그 글을 거의 다 보면 이전 글과 다음 글 그리고 상호작용 메시지가 아래에 표시됩니다.
뭔가 유튜브를 보면서 다른 글을 볼 수 있게 추천해주듯 이런 기능은 블로그에 머무는 시간을 더 만들어주죠.
'URL 복사', '구독', '공감' 등 다양한 사용자의 행동에 반응하는 메시지를 표시해줍니다.
마무리
스킨을 변경하면서 이전 포스트의 글에 색을 칠한 글씨가 잘 안 보이는 현상을 발견했습니다.
아무래도 이전 글이 현재 스킨에 최적화가 이루어지지 않아 그런 것 같습니다.
이번에 포스트를 전부 확인하면서 그런 보기 힘든 부분을 제거해야 할 것 같네요.
그래도 스킨이 마음에 들고 앞으로 이 스킨 오래 사용할 것 같습니다.
'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프로그래머가 되고 싶은 사람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이야기 (0) | 2021.09.02 |
---|